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0.5만원을 유지한다. 기대치 에 부합한 4분기 실적 후 애플카 이슈로 주가가 단기 급등한 후, 이슈 잠 복과 환율하락, 그리고 코나EV 리콜 비용에 대한 우려들로 최근 주가가 지지부진한 상황이다. 하지만, 판매회복/믹스상향에 기반한 실적개선 및 전기차/수소차/자율주행차 부문에서 다수의 성장기회라는 펀더멘탈 강화 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. 특히, E-GMP의 상품성을 가늠할 수 있는 아이오닉5가 3월말 유럽부터 출시되고, 이후 한국/미국에 투입될 것인 바 주가도 시기에 맞춰 관련 모멘텀을 반영할 것이다. 그 이전에 현대차를 저점 매수할 필요가 있다.
2월 23일 아이오닉5를 온라인 공개했다. 아이오닉5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-GMP를 첫 적용한 모델이다. 아이오닉5는 롱레인지 (72.6kWh 배터리, 1회 충전시 주행가능거리는 430km)와 스탠다드 (58.0kWh)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고, 가격은 롱레인지 기준으로 5,000 만원 초~중반이고, 스탠다드는 이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(미확정)
현대차의 향후 수년을 좌우할 핵심변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-GMP 이다. 현대차는 E-GMP를 활용해 2025년까지 23종의 전기차를 출시하 고, 연간 100만대 이상의 판매를 목표 중인데, E-GMP 기반의 첫 전기차 모델이 바로 아이오닉5이다. 아이오닉5의 성공 여부는 E-GMP에 대한 상품성을 평가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입지를 예상해 보는 단초 가 될 뿐만 아니라, HW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SW/서비스 기술력을 더할 경우 모빌리티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에 대한 가늠자도 될 것이다.
하나금융투자 송선재 애널리스트 (2021.2.2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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